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天下大將軍(천하대장군)과 地下女將軍(지하여장군)

광명기계쟁이 2015. 2. 28. 17:54

[天下大將軍(천하대장군)과 地下女將軍(지하여장군)에 대하여]

* 우리나라에는 세계 어떤 나라에도 따라올 수 없는 文化(문화)가 있습니다

* 예를 들어 檀君(단군)께서 전하신 三大經典(삼대경전)인

  天符經[천부경=性命精(성명정)=三神(삼신)=天地人(천지인)=唯一神(유일신)=참 본성]

  三一神誥[삼일신고=弘益人間(홍익인간)=在世理化(재세이화)=性通功完(성통공완)]

  參佺戒經[참전계경=敬天崇祖(경천숭조)=弘益濟物(홍익제물)=善行(선행)=陰德(음덕)]이 있으며

  또한 三神 五帝說(삼신 오제설)이 있습니다


 

* 우리의 조상께서 물려주신 문화와 역사를 길이길이 保存(보존)하여 傳承(전승)하여야 합니다

* 우리가 몰랐을 때는 모르지만 이제는 우리의 훌륭한 문화와 역사가 분명히 있습니다

 

* 우리 고유의 문화인 이 三神五帝(삼신오제)는


  땅에는 天下大將軍(천하대장군)과 地下女將軍(지하여장군)이 있으며

  바로 땅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오방향을

  지도 감독을 하여 보살펴주는 天下大將軍(천하대장군)과

  지하에 있는 것도 오방향을 지도 감독하여 보살펴주는 地下女將軍(지하여장군)에 대하여

* 즉 三神 五帝說(삼신 오제설)에 대하여 글을 올리오니

 

* 참고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즉 우리고유의 훌륭한 문화는 산사람과 죽은 사람까지도 또한 지하에 있는

  모든 事物(사물)에 대하여도 보살펴 주는 아름다운 情(정)이 있습니다

* 오늘도 유익한 하루를 만들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 太白逸史(태백일사): 燕山君(연산군)과 중종 때의 학자인 一十堂(일십당) 李陌(이맥)이

                               펴낸 것으로 海鶴(해학) 李沂(이기)선생이 간직했던 책이다

                               이 책은 桓國(한국) 神市時代(신시시대)로부터 三韓(삼한) 高句麗(고구려)

                            大震國[대진국(발해)] 高麗(고려)에 이르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蘇塗經典本訓(소도경전본훈)에 桓民族(한민족) 三大經典(삼대경전)인

                    天符經(천부경)과 三一神誥(삼일신고) 參佺戒經(참전계경)과 桓易(한역)을  실어

                      우리 민족의 정통적 종교와 철학 및 문자를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중요시 된다

☞ 李陌(이맥): 조선조 7대왕 1455년(세조 1년) ~ 1528년(중종 23년) 사람이며

                조선 초기의 문신

                    본관은 固城(고성) 李(이)씨 자는 井天(정천) 또는 井夫(정부)

                    호는 一十堂(일십당) 좌의정 原(원)의 손자이며

                    檀君世紀(단군세기)를 지은 杏村(행촌) 李嵒(이암)선생의 玄孫(현손)이다

                    1498년(연산군 4년) 4세에 문과에 급제하였다

                    왕족들의 친목회 업무를 관장하는 직책을 맡았음 강직한 성품을 지닌

                    그의 반대 직간으로 인해 연산군의 노여움을 사서 괴산으로 유배되었으나

                    중종 때에 소환되어 1520년에 찬수관이 됨으로써 내각의 많은 비장서적이어

                    접할 수 있었다 귀양시절에 읽은 책의 내용과 들은 이야기들을 이때에

                    비교하면서 차례로 엮어서 太白逸史(태백일사)라 이름하였으나

                    감히 세상에 내놓지 못하고 감추어 두었다 한다

                    사헌부장령을 겸하고 同知敦寧府事(동지돈령부사)를 지냈다

♣ 桓檀古記(한단고기) 太白逸史(태백일사)의 三神五帝本紀(삼신오제본기)중에서

   三神 五帝說(삼신 오제설)인

   즉 天下大將軍(천하대장군)과 地下女將軍(지하여장군)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 하였다

▣ 三神 五帝說(삼신 오제설)

* 三神(삼신): 天一(천일) 地一(지일) 人一(인일) = 太一(태일)을 말하며

                  이 三神(삼신)은 五帝(오제)를 감독하고 명령하고

                  五靈(오령)을 기르고 이루게 한다

                  그리고 별의 움직임을 측량하여 춥고 더운 것과 연대를 기록케 한다

* 하늘 아래 두루 있으면서 五帝(오제)의 사명을 주관하는 바 이를 天下大將軍(천하대장군)이라 한다

* 지하에 두루 있으면서 五靈(오령)의 이름을 주관하는 바 이를 地下女將軍(지하여장군)이라 한다

* 五帝(오제): 黑帝(흑제) 靑帝(청제) 赤帝(적제) 黃帝(황제) 百濟(백제)이며

* 五靈(오령): 太水(태수) 太木(태목) 太火(태화) 太土(태토) 太金(태금)이라 한다

* 오방(五方)에 각기 사명이 있으니

  하늘에서는 제(帝)라 하고

  땅에서는 대장군(大將軍)이라 한다

  오방을 감독하고 살피는 자를 천하대장군(天下大將軍)이라 하고

  지하를 감독하고 살피는 자를 지하여장군(地下女將軍)이라 한다

* 북방의 사명: 태수(太水) - 흑(黑) - 호 - 현묘진원(玄妙眞元)

                     - 용왕현구(龍王玄龜) → 선악(善惡) 주관

* 동방의 사명: 태목(太木) - 청(靑) - 호 - 동인호생(同仁好生)

                     - 청룡령산(靑龍靈山) → 곡식(穀食) 주관

* 남방의 사명: 태화(太火) - 적(赤) - 호 - 성광보명(盛光普命)

                     - 주작적표(朱鵲赤熛) → 목숨 주관

* 중방의 사명: 태토(太土) - 황(黃) - 호 - 중상유구(中常悠久)

                    - 황웅여신(黃熊女身) → 병(病)을 주관

* 서방의 사명: 태금(太金) - 백(白) - 호 - 청정견허(淸淨堅虛)

                    - 백호병신(白虎兵神) → 형벌(刑罰) 주관

                                                                          [太白逸史의 三神五帝本紀]

☞ 桓檀古記(한단고기)를 飜譯(번역)과 註解(주해)를 해주신 林承國(임승국)선생님께

   우리의 魂(혼)을 즉 우리의 얼을 일깨워주시고 민족의 뿌리를 밝혀주시고

   弘益人間(홍익인간)으로 살아가는 것을 밝혀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桓(환=한)은 하늘의 뜻이 담겨있고

   檀(단)은 밝은 땅 이라는 배달의 민족을 말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진짜 뿌리를 찾았놓았습니다

   이는 三國史記(삼국사기) 三國遺事(삼국유사)가 편찬되기 훨씬 이전부터 기록되어

   전해 내려오던 桓民族(한민족)의 위대한 역사가 극성스러운 사대주의의 눈총으로 인해

   묻히고 숨겨졌던 역사를 기어이 임승국선생님께서 책으로 찾게 되었습니다

   나머지는 여러분인 夫婦[부부=生民(생민)]가

   참된 歷史(역사)와 傳統(전통)에 대해 하늘나라의 百姓(백성)으로서의

   矜持(긍지)와 自負心(자부심)으로 脈搏(맥박)이 鼓動(고동)치게 하는 일은

   여러분이 할 일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오늘도 유익한 하루를 만들어 주시기를 바라옵니다

   감사합니다 몸 건강 하세요 (終)